대학혁신사업단

만족도 및 실태조사

아이콘2.png

만족도 및 실태조사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교육혁신처에서 실시하는
학부교육 조사(D-CIS) 내 만족도 및 실태조사의 종류와 내용을 안내해드립니다.

재학생 교육 만족도 조사

  • 조사 일정 : 매년 1회 실시
  • 조사 대상 : 우리 대학 재학생 (표본조사)
  • 조사 목적 : 교육과정(전공교육, 교양교육) 만족도, 지원제도(학과지원, 대학지원) 만족도, 시설/환경 만족도 그리고 전반적 만족도를 파악하여 교육과정 개선 및 제도·정책 수립의 기초/참고 자료로 활용하기 위함
  • 조사 방법 : 온라인 진단 (자체 시스템 이용)

학부교육 실태조사(K-NSSE) (외부)

  • 조사 일정 : 매년 1회 실시
  • 조사 대상 : 우리 대학 재학생 (표본조사)
  • 조사 목적 : 학부교육의 질과 성과, 강점 및 약점을 진단하여 대학의 학부교육 발전방안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
  • 조사 방법 : 온라인 조사 (K-NSSE 자체시스템 이용)

신,편입생 대상 만족도 조사

  • 조사 일정 : 매년 1회 실시
  • 조사 대상 : 우리 대학 입학생(전수조사)
  • 조사 목적 : 입학정책 및 입학생 맞춤형 학습 프로그램 개발
  • 조사 방법 : 온·오프라인 조사 (설문지)

졸업생 만족도 조사

  • 조사 일정 : 매년 1회 실시
  • 조사 대상 : 우리 대학 졸업생 (표본조사)
  • 조사 목적 : 교육과정 개선 및 정책수립 참고자료로 활용
  • 조사 방법 : 오프라인 조사(설문지)

사회 수요자 교육 만족도 및 실태조사 : 산업계·학계

  • 조사 일정 : 4년 1회 실시
  • 조사 대상 : 산업계, 학계(표본조사)
  • 조사 목적 : 산업계 및 학계의 트렌드를 반영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및 사회 변화와 요구를 반영한 역량기반의 교육과정 운영을 통한 내실화 및 학부교육의 질적 개선을 도모하여 사회가 요구하는 실질적 역량 강화를 위함.
  • 조사 방법 : 온라인 조사(이메일 응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