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혁신사업단

사업단 소개

인사말

인사말.jpg
안녕하십니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대학혁신사업단 홈페이지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불교정신을 바탕으로 설립된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는 사회가 요구하는 역량과 인성을 고루 갖추는 참사람 '인재'들을 배출하여 지역의 고등교육을 선도하는 우수 대학으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우리 대학은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창의융합 선도대학으로 거듭나고자, 중장기 발전계획인 [VISION 2030 참사람 동국 발전계획]을 수립하고, ‘2030까지 대경권 사학 1위’라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전체 기간을 세 단계로 나누어 발전계획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 첫 단계인 기반 조성기에는 DREAM 추진전략을 바탕으로 ‘세상을 움직이는 참사람 양성대학’을 실현하고자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 대학의 대학혁신지원사업은 ‘경험과 역량 중심의 교육과정 운영’, ‘전략적 특성화 기반의 융복합 혁신인재 양성’, ‘데이터 기반의 지능형 학생 지원체계 조성’, ‘사회적 영향력 창출 기반 확보 및 지속가능 발전 추구’의 4대 교육혁신 전략 아래 4대 세부내용으로 ▲Wise - 참사람 지혜교육 ▲Innovation- 특성화 기반 혁신 ▲Smart - 지능형 학생성장 ▲Evolution - 지역 · 사회 발전 기여 등으로 구성하고 교육과정, 교육지원, 교육환경 관점에서의 12개 세부과제를 추진해 ‘우리 대학 발전계획의 비전 및 전략목표를 조기에 달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한 미래 사회 수요에 직면하고, 새로운 가치를 추구하고자 우리 대학은 휴먼터치 지향 온·오프 혼합 방식의 교육 혁신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교육부의 뉴노멀 기준 고등교육 정책에 발맞추어, 급변하는 대학 환경에 능동적·선제적으로 대응 가능한 지역 명문 사학으로 나아가고자 합니다.

우리 대학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하여 지속 가능한 발전대학, 미래를 선도하는 대학, 핵심역량을 갖춘 참사람 인재양성의 요람, 지역과 상생하는 대학, 첨단 교육지원 대학으로 발돋움할 것입니다. 이는 내부적으로 대학의 경쟁력을 드높여 대학 발전에 기여하며, 대외적으로는 지역의 발전 그리고 국가의 발전에 이바지할 것입니다.

우리 대학의 대학혁신지원사업에 많은 관심과 격려, 기탄없는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대학혁신사업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