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 전시

강사김광현

나도 보드게임 개발자

약 10주 과정의 수업을 통해 보드게임을 다양한 메커니즘별로 체험한다. 체험 결과를 통해 팀원들 간의 소통과 아이디어의 발산, 수렴 과정을 체험할 수 있고 궁극적인 결과물을 통해 자신의 능력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모든 대면 활동 사진은 2019년도 사진입니다.

강사소개

  • 영남대학교 전임연구원
  • 현)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조교수
  •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RC교육센터 소속 튜터

수업 목표 및 개요

창의적이고 분석적 사고과정을 통해 보드게임을 개발할 수 있다.인간 행동의 분석, 분류 기준을 연습하고 구조화할 수 있다.인간과 인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교류를 할 수 있다.체험과정을 통해 협력 및 소통 능력을 키울 수 있다.약 10주 과정의 수업을 통해 보드게임을 다양한 메커니즘별로 체험한다. 체험 결과를 통해 팀원들 간의 소통과 아이디어의 발산, 수렴 과정을 체험할 수 있고 궁극적인 결과물을 통해 자신의 능력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